이는 2월 10일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발표한 「중소기업 판로혁신 지원방안」에 따른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, 단순 유통망 연계 판로지원에서 판로정책 대상·범위를 기업간 거래(B2B) 시장·기업으로 확대하는 등 정책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,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유통시장 트렌드 변화 가속화, 비대면화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호소*하고 있는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중소기업의 내수 판로시장 창출 자체역량 제고에 역점을 뒀습니다.
* 중소기업 경영 애로사항(중기중앙회, ’20.11월) : (판로확보) 51.1%, (운영자금 부족) 33.5%, (업체간 경쟁심화) 23.4%, (인력부족) 9.1%
< 중소기업 판로혁신 지원방안 주요내용 (2.10,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발표) >